IT

혼자 공부하는 자바스크립트 #6 객체

iday 2021. 8. 1. 17:45

안녕하세요 이데이입니다.

 

 

 

오랜만의 포스팅이라

반가우면서도

반성의 마음으로 글을 쓰게 되네요.

 

요즘 다들 어떻게 지내시나요?

저는 평소 일상에

도쿄 올림픽이 더해져

 

경기들을 보느라 정신없이

하루를 보내고 있어요.

 

날이 더워 음식도 잘 상하고

외부 활동도 힘들어지고

모두가 예민해지는 그런 날씨가

계속되는 것 같은데

 

안산님의 금메달 3관왕과

수영 신기록

구 한일전 역전승

펜싱 금메달 역전승 등을

보면서 든 묘한 감정들.

 

 

눈물을 참기도 하고

다양하고 소중한 감정,

경험을 겪은 올해 여름을 지나고 있네요.

 

요즘 한번쯤 들어보셨을법한

한마디로 지금의 날들이 정리되는 것 같아요.

 

 

"여름이었다."

 

 

여름이죠.

그렇네요.

 

 

 

이번 6장은 공부하는데

특히 시간이 오래 걸렸어요.

 

이 포스팅은

제가 저의 공부를 기록하는 것이고

거의 아무도 보시지 않는 것 같긴 하지만

 

이 '객체'라는 개념이

개인적으로 어려워서

직접 쳐보면서 하는 공부와

개념 정리까지 하려니 시간이 좀 걸리더라구요.

 

 

다음 글은 공부글이 아닌

 일상글이 될 것 같아요.

아직 주제는 정해지 못했지만요.

포스팅이 슬슬 어려워지네요.

 

 

오늘도 읽어주신 분들께

모두 감사드립니다.

 

건강 챙기시고

올해 여름 무탈하게

보내시길 바랄게요.

객체, 속성, 메소드
기본 자료형, 객체 자료형, prototype
Number, String 객체 
JSON, MATH 객체 
속성 존재 여부 확인, 배열/객테 기반의 다중 할당
배열/객체 전개 연산자